예방수칙 그리고 마스크 구매팁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.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- ( 질병관리본부 )
▶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 - 특히, 외출하거나 의료기관 방문 시 착용
▶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 씻기!
▶눈·코·입 만지지 않기
▶마스크가 없으면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
▶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!
- 후베이성(우한시 포함) 등 중국 여행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(기침, 인후통 등)이 발생할 경우 ①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☎1339로 문의 ② 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 ③ 의료진에게 반드시 해외여행력 알리기
출처 : 질병관리본부 공식 웹사이트




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- ( WHO 권고사항 )
▶손을 물과 비누 또는 알콜베이스로 제작된 손 소독제로 자주 닦으시오.
▶기침이나 재채기를 할떄 팔꿈치나 휴지로 코와 입을 완전히 막고, 사용한 휴지는 즉시버리고 손을 세척하시오.
▶열이 있거나, 기침을 하거나, 숨시기가 답답하고 힘들다면 빨리 진료를 받고,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제공하라.
▶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생긴 시장을 방문한다면, 살아있는 동물이나 동물과 접촉한 표면등에 보호장구 없이 접촉하는 일은 없도록 한다.
▶살아있는 날것이나 덜 익힌 동물성 식품을 피하고, 날고기, 우유, 동물장기 등을 다룰때 유의하고, 다른 안 익힌 음식에 교차감염이 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한다.
출처 : World Health Organization ( WHO )






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- ( CDC 권고사항 )
▶중국 여행을 피할수 없는 여행자는 환자나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고 손을 꼼꼼히 씻어야한다
▶비누와 물을 이용해 최소 20초이상 손을 씻을 것, 비누가 없는경우 알코올 기반의 손소독제 사용
▶최근 2주 이내로 중국을 방문한 이후 발열 증상이나 호흡곤란을 겪고 있는 여행자는 즉시 의료기관에 연락해 증상을 말하고 치료를 받아야한다
▶감염가능성이 있는 여행자는 타인과 접촉을 피해야 하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려야 한다.
출처 : Center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( CDC )





마스크 구매 팁
질병관리본부에서는 WHO권고에 따라 의심환자를 진료, 이송하는 의료진에 대해서는 KF94(N95)또는 동급의 호흡기 보호구를 착용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. 또한 마스크 사용시에는 예방효과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일반마스크를 착용하더라도 자주 교환하여 사용하기를 권고 하고있습니다.
▶KF 등급 = 식품의약품안전처(한국)인증 ▶N등급 = NIOSH(미국)인증

미국 기준(N시리즈)

N95 : Filters at least 95% of airborne particles ; 필터는 최소한 95%의 부유 입자들을 걸러낼 수 있다.
N99 : Filters at least 99% of airborne particles. ; 필터는 최소한 99%의 부유 입자들을 걸러낼 수 있다.
N100 : Filters at least 99.97% of airborne particles ; 필터는 최소한 99.97%의 부유 입자들을 걸러낼 수 있다.

한국 기준(KF시리즈)

KF80 : 분진포집효율이 80%이상이다.
KF94 : 분진포집효율이 94%이상이다.
KF99 : 분진포집효율이 99%이상이다.

출처 : 질병관리본부 공식 웹사이트